퍼스트 아메리칸 슈퍼카: 게리 쿠퍼(Gary Cooper)의 듀센버그 SSJ 라그랑데 로드스터

1935 DUESEN BERG SSJ LAGRANDE ROADSTER게리 쿠퍼(Gary Cooper)의 1935년 듀 전돌 버그”SSJ”, 섀시 넘버 2594엔진 J-563은 로드스터 바디 워크의 단축형 듀ー셍바ー그샤ー시에 400마력의 슈퍼 차저 스트레이트 8엔진이 장착된 클래식 시대의 가장 특별한 자동차 중 하나이다.역사상 가장 중요하고 가치 있는 미국 생산 차량인 제2차 세계 대전 이전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생산 차량인 듀 전돌 버그·스페셜·스 포스터 모델 J는 오스카 상을 2번 수상한 게리·쿠퍼가 소유한 것이다.단 2대의 샷-섀시·듀쯔셍바ー그 SSJ는 할리우드 스타 때문에 만들어지고 미국에서 가장 소중하고 가치 있는 스포츠 카에 올랐다.무비 스타의 뮤즈:2,200만달러의 듀, SSJ영화 배우 때문에 제작된 놀라운 이전의 슈퍼카에 대한 이야기, 그란데(LaGrande)등 단 2대의 1935 SSJ로드스터의 1개

게리 쿠퍼(Gary Cooper19011961)의 현실에서는 상류사회 출신으로 평생 고급 취미를 즐기고 세련된 태도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지만 스크린상에서는 그와 정반대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겁먹은 눈빛, 부드러운 말투와 행동거지가 특징인 정직하면서도 고독한 미국인의 표상이었다. 존 웨인과 함께 서부극을 상징하는 배우이기도 하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두 차례 받을 정도로 연기도 호평받은 명배우다. 가장 미국적인 꽃미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할리우드를 대표한 꽃미남 배우였다. 게리 쿠퍼(Gary Cooper19011961)의 현실에서는 상류사회 출신으로 평생 고급 취미를 즐기고 세련된 태도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지만 스크린상에서는 그와 정반대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겁먹은 눈빛, 부드러운 말투와 행동거지가 특징인 정직하면서도 고독한 미국인의 표상이었다. 존 웨인과 함께 서부극을 상징하는 배우이기도 하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두 차례 받을 정도로 연기도 호평받은 명배우다. 가장 미국적인 꽃미남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할리우드를 대표한 꽃미남 배우였다.

 

허버트 뉴포트(Herbert Newport)가 서명한 1935년 듀센버그 SSJ의 오리지널 팩토리 디자인 렌더링 허버트 뉴포트(Herbert Newport)가 서명한 1935년 듀센버그 SSJ의 오리지널 팩토리 디자인 렌더링

It’s a Duesy! “It’s a doozy”라는 관용구가 있다고 한다. “doozy”는 “유일한 종류의 특별한 것”을 의미하는 이 단어로··· 대부분의 계정에 의하면, Duesenberg의 “Duesy”의 별명으로부터 파생되고 있으며, “the best” 또는 “very good”의 속어라고 한다. 독일 태생의 프레드(Fred Duesenberg) & 어거스트(August Duesenberg)… 듀센버그 형제가 설립한 이 회사는 1924년, 1925년, 1927년 인디500에서 우승하며 레이스 트랙으로 이름을 알렸다. 듀센버그의 첫 양산차는 8기통 엔진을 장착한 ‘Model A’였다. 이 회사는 650대의 Model A를 생산했지만 어려움을 겪다 1926년 회사를 엘렛 로번 코드(Errett Lobban Cord)에 매각해 그의 야심찬 ‘Auburn-Cord-Duesenberg’ 럭셔리 자동차 제국의 일부가 됐다. 엘렛 코드의 원대한 계획으로 듀센버그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였다. 그는 프레드 듀센버그에게 ‘Model J’로 그 비전을 실현하는 임무를 부여한다. It’s a Duesy! “It’s a doozy”라는 관용구가 있다고 한다. “doozy”는 “유일한 종류의 특별한 것”을 의미하는 이 단어로··· 대부분의 계정에 의하면, Duesenberg의 “Duesy”의 별명으로부터 파생되고 있으며, “the best” 또는 “very good”의 속어라고 한다. 독일 태생의 프레드(Fred Duesenberg) & 어거스트(August Duesenberg)… 듀센버그 형제가 설립한 이 회사는 1924년, 1925년, 1927년 인디500에서 우승하며 레이스 트랙으로 이름을 알렸다. 듀센버그의 첫 양산차는 8기통 엔진을 장착한 ‘Model A’였다. 이 회사는 650대의 Model A를 생산했지만 어려움을 겪다 1926년 회사를 엘렛 로번 코드(Errett Lobban Cord)에 매각해 그의 야심찬 ‘Auburn-Cord-Duesenberg’ 럭셔리 자동차 제국의 일부가 됐다. 엘렛 코드의 원대한 계획으로 듀센버그는 세계 최고의 자동차였다. 그는 프레드 듀센버그에게 ‘Model J’로 그 비전을 실현하는 임무를 부여한다.

1932년에 시속 200km? 듀센버그 모델 J는 1928년 420ci(6.9L)로 데뷔했다. 스트레이트8은 실린더당 더블 오버헤드 캠샤프트와 밸브 4개를 자랑한다. 출력은 265마력으로 당시로서는 놀라운 수치였다. 1932년부터 듀센버그 고객들은 320마력급 슈퍼차저 엔진을 주문할 수 있었다. 이 모델은 “SJ”라고 불리게 되었으며, 최고 속도는 129 mph(206 km/h)이다. 듀센버그 모델 J는 완성된 섀시로 제작됐으며, 고객들은 고든 뷰리히(Gordon Buehrig)가 디자인한 듀센버그의 자체 제작사인 ‘라그랜드(LaGrande)’ 또는 당시 최고의 코치 빌더 중 하나에 바디를 주문할 수 있었다. 두 SSJ의 바디는 실제 오번(Auburn)의 차체 제조사 중 하나인 인디애나주 코너스빌의 Central Manufacturing Company에서 제작됐다. 대공황이 한창이던 1932년 포드 모델A 디럭스가 525달러였을 때 듀셈버 글로우링 섀시만 8500달러였다. 고객의 선택에 따라 듀시의 가격은 $15,000를 넘을 수 있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26(약 3억5천만원) 이상이다. 1932년에 시속 200km? 듀센버그 모델 J는 1928년 420ci(6.9L)로 데뷔했다. 스트레이트8은 실린더당 더블 오버헤드 캠샤프트와 밸브 4개를 자랑한다. 출력은 265마력으로 당시로서는 놀라운 수치였다. 1932년부터 듀센버그 고객들은 320마력급 슈퍼차저 엔진을 주문할 수 있었다. 이 모델은 “SJ”라고 불리게 되었으며, 최고 속도는 129 mph(206 km/h)이다. 듀센버그 모델 J는 완성된 섀시로 제작됐으며, 고객들은 고든 뷰리히(Gordon Buehrig)가 디자인한 듀센버그의 자체 제작사인 ‘라그랜드(LaGrande)’ 또는 당시 최고의 코치 빌더 중 하나에 바디를 주문할 수 있었다. 두 SSJ의 바디는 실제 오번(Auburn)의 차체 제조사 중 하나인 인디애나주 코너스빌의 Central Manufacturing Company에서 제작됐다. 대공황이 한창이던 1932년 포드 모델A 디럭스가 525달러였을 때 듀셈버 글로우링 섀시만 8500달러였다. 고객의 선택에 따라 듀시의 가격은 $15,000를 넘을 수 있었다. 현재의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26(약 3억5천만원) 이상이다.

J-563과 J-567 SSJ 2대의 SSJ 중 첫 번째 섀시 2594J-563은 1935년 12월 할리우드 스타 게리 쿠퍼가 구입했고, 두 번째 섀시 2595J-567은 클라크 게이블이 이미 듀센버그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듀센버그는 홍보 목적으로 일정 기간 그에게 차를 빌려줬다. J-563과 J-567 SSJ 2대의 SSJ 중 첫 번째 섀시 2594J-563은 1935년 12월 할리우드 스타 게리 쿠퍼가 구입했고, 두 번째 섀시 2595J-567은 클라크 게이블이 이미 듀센버그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듀센버그는 홍보 목적으로 일정 기간 그에게 차를 빌려줬다.

쿠퍼와 게이블을 위한 400마력 듀센버그 J는 142.5인치와 153.5인치 두 가지 휠베이스로 제공되었는데··· 단 2대만 단축된 125인치로 제작됐다. SSJ로 알려지게 되었다. 모두 새로운 ‘램 헤드’ 트윈 카브레타 흡기 매니폴드를 장착해 마력을 400으로 높였다. 이에 비해 당시 V-16 캐딜락은 185마력을 제공했다. 게리 쿠퍼(Gary Cooper)는 섀시 J-563을 구매했고, 클라크 게이블(Clark Gable)은 J-567을 운전했다. 이 숏휠베이스의 로드스터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5,000파운드(2,267kg)으로 여전히 무거웠다. 게리 쿠퍼의 SSJ는 여러 명의 소유자를 거친 후 커닝햄(Cunningham)이 1949년에 그것을 인수해 수년간 CA 코스타메사(Costa Mesa)에 있는 그의 박물관에 남아 있었다. 이후 콜리어(Collier)는 30년간 플로리다 네이플스에 있는 리브스 인스티튜트(Revs Institute)에서 전시했다. 코리에 컬렉션(Collier Collection)을 포함한 이 조직은 지금까지 보존된 자동차 역사상 가장 큰 기록 보관소 중 하나다. 쿠퍼와 게이블을 위한 400마력 듀센버그 J는 142.5인치와 153.5인치 두 가지 휠베이스로 제공되었는데··· 단 2대만 단축된 125인치로 제작됐다. SSJ로 알려지게 되었다. 모두 새로운 ‘램 헤드’ 트윈 카브레타 흡기 매니폴드를 장착해 마력을 400으로 높였다. 이에 비해 당시 V-16 캐딜락은 185마력을 제공했다. 게리 쿠퍼(Gary Cooper)는 섀시 J-563을 구매했고, 클라크 게이블(Clark Gable)은 J-567을 운전했다. 이 숏휠베이스의 로드스터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 5,000파운드(2,267kg)으로 여전히 무거웠다. 게리 쿠퍼의 SSJ는 여러 명의 소유자를 거친 후 커닝햄(Cunningham)이 1949년에 그것을 인수해 수년간 CA 코스타메사(Costa Mesa)에 있는 그의 박물관에 남아 있었다. 이후 콜리어(Collier)는 30년간 플로리다 네이플스에 있는 리브스 인스티튜트(Revs Institute)에서 전시했다. 코리에 컬렉션(Collier Collection)을 포함한 이 조직은 지금까지 보존된 자동차 역사상 가장 큰 기록 보관소 중 하나다.

슈퍼스타 클라크 ∙ 게이블은 이미 프로모션 목적으로 뒤센버그 SSJ를 제공받기 훨씬 전에 뒤센버그의 신자였다 슈퍼스타 클라크 ∙ 게이블은 이미 프로모션 목적으로 뒤센버그 SSJ를 제공받기 훨씬 전에 뒤센버그의 신자였다

1935 듀센버그 SSJ 로드스터는 홍보 목적으로 J. 허버트 뉴포트 주니어가 디자인한 스포팅 오픈 코치 워크로 단 2개만 제작되었으며… 320마력의 슈퍼차저 트윈 커브 직렬 8기통 엔진의 성능으로 유명했지만, SJ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모델은 마니아들이 ‘SSJ’라고 부르는 초단축 휠베이스의 변형이었다. 즉 단 두 대의 SSJ는 뒤센버그 자체의 작명이 아니라 마니아들의 작명인 것이다. SSJ는 스페셜·스포스터·모델J를 말한다. 클래식 시대의 가장 특별한 자동차 중 하나이자 역사상 가장 중요하고 가치 있는 미국 생산 차량이며, 제2차 세계 대전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생산 차량인 듀센버그 스페셜 포스터 모델 J… 섀시 넘버 2594, 엔진 J-563··· 게리 쿠퍼가 소유했던 1935년 듀센버그 ‘SSJ’에 대해 좀 더 들어보자. 1935 듀센버그 SSJ 로드스터는 홍보 목적으로 J. 허버트 뉴포트 주니어가 디자인한 스포팅 오픈 코치 워크로 단 2개만 제작되었으며… 320마력의 슈퍼차저 트윈 커브 직렬 8기통 엔진의 성능으로 유명했지만, SJ 모델 중 가장 스포티한 모델은 마니아들이 ‘SSJ’라고 부르는 초단축 휠베이스의 변형이었다. 즉 단 두 대의 SSJ는 뒤센버그 자체의 작명이 아니라 마니아들의 작명인 것이다. SSJ는 스페셜·스포스터·모델J를 말한다. 클래식 시대의 가장 특별한 자동차 중 하나이자 역사상 가장 중요하고 가치 있는 미국 생산 차량이며, 제2차 세계 대전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생산 차량인 듀센버그 스페셜 포스터 모델 J… 섀시 넘버 2594, 엔진 J-563··· 게리 쿠퍼가 소유했던 1935년 듀센버그 ‘SSJ’에 대해 좀 더 들어보자.

듀젠버그 모델 J 1928년 뉴욕 오토쇼에서 출시된 뒤센버그 모델 J는 뒤센버그의 풍부한 레이싱 유산과 소유자인 엘렛 로번코드(Errett Lobban Cord, 1894~1974)의 요구에 영향을 받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결과물이었다. 엘렛 코드는 새로운 듀센버그가 역대 최고의 미국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상상했다. 프레드 듀센버그(Fred Duesenberg, 1876~1932)가 이끄는 디자인팀은 비용을 아끼지 않고 전설을 만들었다. 오늘날 듀센버그라는 이름만으로도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듀젠버그 모델 J 1928년 뉴욕 오토쇼에서 출시된 뒤센버그 모델 J는 뒤센버그의 풍부한 레이싱 유산과 소유자인 엘렛 로번코드(Errett Lobban Cord, 1894~1974)의 요구에 영향을 받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결과물이었다. 엘렛 코드는 새로운 듀센버그가 역대 최고의 미국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상상했다. 프레드 듀센버그(Fred Duesenberg, 1876~1932)가 이끄는 디자인팀은 비용을 아끼지 않고 전설을 만들었다. 오늘날 듀센버그라는 이름만으로도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듀센버그는 1921년 처음이자 유일한 프랑스 그랑프리에서 우승해 처음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다. 레이싱 이벤트에서 우승한 미국 메이커···3리터 레이서에는 최첨단 8기통 엔진과 유압식 드럼 브레이크가 장착돼 있다. 같은 해 듀센버그는 모델A로 승용차 시장에 진출했다. 그랑프리 레이서를 성공으로 이끈 많은 기능이 도로 차량에서도 발견됐다. Model A는 유압식으로 작동하는 드럼 브레이크가 전면에 장착된 최초의 로드카였다. 듀센버그는 1921년 처음이자 유일한 프랑스 그랑프리에서 우승해 처음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다. 레이싱 이벤트에서 우승한 미국 메이커···3리터 레이서에는 최첨단 8기통 엔진과 유압식 드럼 브레이크가 장착돼 있다. 같은 해 듀센버그는 모델A로 승용차 시장에 진출했다. 그랑프리 레이서를 성공으로 이끈 많은 기능이 도로 차량에서도 발견됐다. Model A는 유압식으로 작동하는 드럼 브레이크가 전면에 장착된 최초의 로드카였다.

레이싱 듀센버그와 달리 로드카는 곧바로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뒤센버그 형제는 훌륭한 디자이너이자 엔지니어였지만 비즈니스 및 마케팅 재능은 제한적이었다. 판매 부진으로 듀센버그는 파산 직전에 몰렸다. E.L. 코드는 1926년에 입사해, 듀센버그를 매수했다. E.L. 코드는 날렵한 Model A를 포기하기로 결정하고 프레드 듀센버그에게 다양한 코치 빌더들이 사용하는 크고 고급스럽고 강력한 섀시를 설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레이싱 듀센버그와 달리 로드카는 곧바로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뒤센버그 형제는 훌륭한 디자이너이자 엔지니어였지만 비즈니스 및 마케팅 재능은 제한적이었다. 판매 부진으로 듀센버그는 파산 직전에 몰렸다. E.L. 코드는 1926년에 입사해, 듀센버그를 매수했다. E.L. 코드는 날렵한 Model A를 포기하기로 결정하고 프레드 듀센버그에게 다양한 코치 빌더들이 사용하는 크고 고급스럽고 강력한 섀시를 설계해 줄 것을 요청했다.

‘Model J’로 명명된 새로운 듀센버그는 다양한 기술과 참신함을 갖추고 있었다. 그 디자인에서 섀시는 사다리 프레임과 전면과 후면의 튼튼한 축으로 매우 단순했다. 6개의 크로스 멤버는 섀시가 뒤틀림이 없어 차체 강성에 상관없이 모든 바디 타입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독창적인 윤활 시스템이 설치돼 60~80마일 후 자동으로 섀시의 여러 부분에 윤활을 시작했다. 대시보드에 있는 두 개의 표시등은 윤활 진행 상황을 표시하고, 다른 두 개의 표시등은 오일 교환과 배터리 점검이 필요함을 각각 750마일과 1500마일로 표시한다. ‘Model J’로 명명된 새로운 듀센버그는 다양한 기술과 참신함을 갖추고 있었다. 그 디자인에서 섀시는 사다리 프레임과 전면과 후면의 튼튼한 축으로 매우 단순했다. 6개의 크로스 멤버는 섀시가 뒤틀림이 없어 차체 강성에 상관없이 모든 바디 타입을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독창적인 윤활 시스템이 설치돼 60~80마일 후 자동으로 섀시의 여러 부분에 윤활을 시작했다. 대시보드에 있는 두 개의 표시등은 윤활 진행 상황을 표시하고, 다른 두 개의 표시등은 오일 교환과 배터리 점검이 필요함을 각각 750마일과 1500마일로 표시한다.

모델 J를 경쟁에서 돋보이게 한 것은 엔진이다. 32개의 밸브, 더블 오버헤드 캠축 및 분리형 헤드를 갖춘 8기통 엔진은 미국에서 설계된 가장 진보된 엔진이었다. 배기량이 6.9L 미만인 이 엔진은 265bhp로 움직이는 힘을 내며, 이는 현대 동력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것이다. 엔진은 프레드 듀센버그가 설계했지만 E.L. 코드가 인수한 전문 엔진 빌더인 라이커밍(Lycoming)에 의해 제작됐다. 모델 J를 경쟁에서 돋보이게 한 것은 엔진이다. 32개의 밸브, 더블 오버헤드 캠축 및 분리형 헤드를 갖춘 8기통 엔진은 미국에서 설계된 가장 진보된 엔진이었다. 배기량이 6.9L 미만인 이 엔진은 265bhp로 움직이는 힘을 내며, 이는 현대 동력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것보다 많은 것이다. 엔진은 프레드 듀센버그가 설계했지만 E.L. 코드가 인수한 전문 엔진 빌더인 라이커밍(Lycoming)에 의해 제작됐다.

듀센버그는 공식적으로 코치 빌더를 위한 롤링 섀시를 제작했다. 롤링 섀시에는 일반적으로 모든 기계 부품, 대시보드, 전면 펜더, 라디에이터 그릴, 러닝보드, 범퍼 및 선택적 회전 스포트라이트가 포함된다. 섀시는 바디를 장착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를 위해 코치 빌더에게 배송되었다. 출시 당시 다양한 보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뉴욕쇼 6개월 전 곧 출시될 자동차 청사진을 모든 메이저 코치 빌더에게 보냈다. 1930년부터 듀센버그는 차체를 소량 주문받아 완성차를 제공했다. 듀센버그는 공식적으로 코치 빌더를 위한 롤링 섀시를 제작했다. 롤링 섀시에는 일반적으로 모든 기계 부품, 대시보드, 전면 펜더, 라디에이터 그릴, 러닝보드, 범퍼 및 선택적 회전 스포트라이트가 포함된다. 섀시는 바디를 장착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를 위해 코치 빌더에게 배송되었다. 출시 당시 다양한 보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뉴욕쇼 6개월 전 곧 출시될 자동차 청사진을 모든 메이저 코치 빌더에게 보냈다. 1930년부터 듀센버그는 차체를 소량 주문받아 완성차를 제공했다.

뉴욕 출시에 대한 대중의 열광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판매는 실망스러웠다. 연간 500대의 추정 생산 수치는 일치하지 않았고 결국 481대의 모델 J만 제작됐다. 매우 비쌌기 때문에 모델 J는 부유하기로 유명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소유자 중에는 게리 쿠퍼(Gary Cooper), 클라크 게이블(Clark Gable), 제임스 카그니(James Cagney), 그레타 가르보(Greta Garbo)와 같은 연예업계의 많은 거장들이 있었다. 여러 나라의 왕과 왕비도 모델 J의 소유자였다. 듀센버그(デューセンバーグの伝説の)의 전설 중 일부는 많은 유명한 소유자에 기반을 두고 있다. 뉴욕 출시에 대한 대중의 열광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판매는 실망스러웠다. 연간 500대의 추정 생산 수치는 일치하지 않았고 결국 481대의 모델 J만 제작됐다. 매우 비쌌기 때문에 모델 J는 부유하기로 유명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소유자 중에는 게리 쿠퍼(Gary Cooper), 클라크 게이블(Clark Gable), 제임스 카그니(James Cagney), 그레타 가르보(Greta Garbo)와 같은 연예업계의 많은 거장들이 있었다. 여러 나라의 왕과 왕비도 모델 J의 소유자였다. 듀센버그(デューセンバーグの伝説の)의 전설 중 일부는 많은 유명한 소유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생산 기간 동안 일련의 미세한 수정이 이루어졌지만 대부분의 디자인은 1937년 공장이 폐쇄될 때까지 동일하게 유지되었다. 가장 먼저 수정해야 할 것은 4단 변속장치였는데, 이는 엔진의 힘을 감당하지 못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그것은 이후 모든 듀센버그에 장착된 비동기화 3단 기어박스로 대체됐다. 거의 모든 미국 업체와 달리 듀센버그는 1930년대 중반 완전히 동기화된 기어박스로 전환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델J는 경쟁사에 비해 운전이 어려워 구식이 됐다. 생산 기간 동안 일련의 미세한 수정이 이루어졌지만 대부분의 디자인은 1937년 공장이 폐쇄될 때까지 동일하게 유지되었다. 가장 먼저 수정해야 할 것은 4단 변속장치였는데, 이는 엔진의 힘을 감당하지 못하는 것으로 입증됐다. 그것은 이후 모든 듀센버그에 장착된 비동기화 3단 기어박스로 대체됐다. 거의 모든 미국 업체와 달리 듀센버그는 1930년대 중반 완전히 동기화된 기어박스로 전환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델J는 경쟁사에 비해 운전이 어려워 구식이 됐다.

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엔진 배기량은 그대로였다. 슈퍼차저를 추가해 55bhp 증가를 달성했다. 슈퍼차저 모델 J는 소량만 제작돼 당시 듀센버그가 결코 사용하지 않는 이름인 ‘Model SJ’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최종 진화는 마지막 슈퍼차저 모델에 램혼 흡입구를 추가한 것이다. 두 대의 숏휠베이스 섀시에 장착된 이 엔진은 오늘날에도 놀라운 수치인 최대 400bhp를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슈퍼 듀센버그’는 2대가 구성돼 ‘모델 SSJ’로 언급되는데, 이 명명 또한 듀센버그 공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지정이었다. 생산이 진행되는 동안 엔진 배기량은 그대로였다. 슈퍼차저를 추가해 55bhp 증가를 달성했다. 슈퍼차저 모델 J는 소량만 제작돼 당시 듀센버그가 결코 사용하지 않는 이름인 ‘Model SJ’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최종 진화는 마지막 슈퍼차저 모델에 램혼 흡입구를 추가한 것이다. 두 대의 숏휠베이스 섀시에 장착된 이 엔진은 오늘날에도 놀라운 수치인 최대 400bhp를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슈퍼 듀센버그’는 2대가 구성돼 ‘모델 SSJ’로 언급되는데, 이 명명 또한 듀센버그 공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지정이었다.

1937년의 대공황과 몇 가지 특정한 이유로 생산이 중단되었다. Model J 개발은 프레드 듀센버그가 자동차 사고로 사망한 1932년 중단됐다. 1937년까지 섀시와 기어박스는 경쟁 제품에 비해 구식이었고, 듀센버그를 다시 한번 정상에 올리기 위해 철저한 재설계가 필요했다. 코드 회사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결코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던 듀센버그에 대한 관심을 잃었다. 엘 코드는 회사를 떠나고 그와 함께 듀센버그 같은 브랜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열정도 떠난다. 1937년의 대공황과 몇 가지 특정한 이유로 생산이 중단되었다. Model J 개발은 프레드 듀센버그가 자동차 사고로 사망한 1932년 중단됐다. 1937년까지 섀시와 기어박스는 경쟁 제품에 비해 구식이었고, 듀센버그를 다시 한번 정상에 올리기 위해 철저한 재설계가 필요했다. 코드 회사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결코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던 듀센버그에 대한 관심을 잃었다. 엘 코드는 회사를 떠나고 그와 함께 듀센버그 같은 브랜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열정도 떠난다.

오늘날 ‘Model J’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전설적인 자동차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최첨단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엔지니어링, 당대 최고의 코치빌 및 자동차의 여러 유명 소유자들의 조합이 모두 그 듀센버그의 전설에 기여했다. 모델 J에 대해 가장 많이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는 엔진의 놀라운 힘을 강조했다는 점이다. 모델 J는 2단 기어로 10mph에서 89mph로 부드럽게 가속할 수 있는 ‘SSJ’의 최고 속도는 시속 160마일(256km/h)에 가까울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전쟁 전의 다른 어떤 도로 차량보다 빠르다. 오늘날 ‘Model J’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전설적인 자동차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최첨단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엔지니어링, 당대 최고의 코치빌 및 자동차의 여러 유명 소유자들의 조합이 모두 그 듀센버그의 전설에 기여했다. 모델 J에 대해 가장 많이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는 엔진의 놀라운 힘을 강조했다는 점이다. 모델 J는 2단 기어로 10mph에서 89mph로 부드럽게 가속할 수 있는 ‘SSJ’의 최고 속도는 시속 160마일(256km/h)에 가까울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전쟁 전의 다른 어떤 도로 차량보다 빠르다.

SSJ 라그랑데 로드스터는 Gooding & Co의 페블 비치 경매에서 입찰 가격은 보수적인 추정치인 1,000만달러를 훌쩍 넘었고, 마침내 2,200만달러(286억원)에 낙찰되어 지금까지 경매에서 팔린 가장 가치 있는 전쟁 전 자동차가 되었다. SSJ 라그랑데 로드스터는 최고의 컬렉션 중 하나로 캘리포니아에 남을 것이며, 여기서 유럽의 전설적인 이국적인 클래식카들 사이에서 듀센버그를 유지할 것이다. SSJ 라그랑데 로드스터는 Gooding & Co의 페블 비치 경매에서 입찰 가격은 보수적인 추정치인 1,000만달러를 훌쩍 넘었고, 마침내 2,200만달러(286억원)에 낙찰되어 지금까지 경매에서 팔린 가장 가치 있는 전쟁 전 자동차가 되었다. SSJ 라그랑데 로드스터는 최고의 컬렉션 중 하나로 캘리포니아에 남을 것이며, 여기서 유럽의 전설적인 이국적인 클래식카들 사이에서 듀센버그를 유지할 것이다.

SPECIFICATIONS엔진 구성:라이 커밍/듀 전돌 버그 SSJ스트레이트 8자리:전면, 세로 방향 장착 구조:주철 블록 및 헤드 배기량:6,876cc보아/스트로크:95.3mm/120.7mm압축비:5.2:1밸브 장치:4밸브/실린더, DOHC연료 공급:2파업 롬버그 순무 레터 흡기:원심 과급기(Centrifugal Supercharger)출력:400bhp@5,000,000,000,000mm, 000mm, 000mm, 빔 구동 서스펜션 압축기(Centrifugal S, 마찰 댐퍼스티어링 손실:캠 앤드레버 브레이크:유압 드럼 기어 박스:워너 기어 3단 수동 드라이브:후륜 구동 공차 중량:2,100kg최고 속도:257km/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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