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공항에 사람이 많아서 비행기 출발 3시간 전쯤에 미리 도착해서 편하게 기다리기 위해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구입해서 다녀왔습니다.
드디어 문을 연 인천공항 스카이허브 라운지 동쪽.제가 구입한 이용권은 마티나는 물론 스카이허브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어 가는 날 게이트 근처에 있는 라운지를 방문하면 돼 매우 편리했습니다.매번 서쪽 위주로 갔다가 드디어 동쪽으로 들리니까 개인적으로 여기가 더 만족도가 높더라구요.물론 최근 들어 점점 인천공항 라운지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긴 하죠.
영업시간은 최근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방문 전에 꼭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내가 방문한 4월 중순 기준으로는 인천공항 스카이허브 라운지 동쪽은 7시부터 22시까지 운영 중이었어요.
바우처로 확인하려면 gate 25번으로 되어있었는데 공항에 도착해서 지도에서 확인해보니 GATE 11번이 더 가깝습니다.인천공항 마티나라 은지 동쪽의 경우 2023년 4월 기준 미운영입니다. 곧 재개될 것으로 기대해 보겠습니다.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오시면 바로 안보이는데 면세품 수령지 지나서 돌아가시면 스카이허브 라운지 동쪽 입구가 보입니다.여기서 티켓과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확인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이 QR은 이용권 구입 후 메일로 URL이 도착하는데, 그것을 데스크에 보여주시면 바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한 장소로 지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제가 탑승하는 게이트와 가까운 곳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티켓입니다.인천공항 제2터미널은 물론 김해국제공항과 김포공항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라운지 이용권을 구입하려면 현장구매보다 훨씬 저렴하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준비해주세요.
스카이허브 라운지 인천공항1터미널 동쪽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동쪽
스카이허브 라운지 인천공항1터미널 동쪽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동쪽
인천공항 스카이허브 라운지 동쪽의 경우는 재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리뷰도 별로 없고 저도 정말 오랜만에 방문해서 어떨까 생각했습니다.마티나 라운지와 다른 메뉴와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이쪽이 더 좋았습니다.왜냐하면 소불고기가 있었거든요!저와 아들이 정말 좋아하는 한식 메뉴가 너무 좋아요.비행기 타고 다른 나라 가기 전에 많이 먹어두자!주말이지만 오후라서 그런지 사람은 적당했어요.아무래도 요즘 인천공항 라운지를 운영하는 곳이 많아져서 분산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작년 가을만 해도 마티나라 은지와 스카이허브 라운지가 번갈아 운영되고 있어서 정말 대단했어요.나란히 들어가기도 했어.이렇게 공항이 활성화되고 다같이 운영하고 이용시간도 늘어나니 너무 기뻐요!기내식으로도 인기 있는 비빔밥! 이것도 여기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바로 이렇게 말이죠.밥은 반만 담아놓고 위에 나물과 계란을 가득 얹는 음, 참기름을 한바퀴 돌고 고추장은 적당히 넣으면 아주 간단하게 비빔밥이 완성됩니다. 김가루도 조금 넣으면 더 고소해요!아들은 처음부터 라면을 뛰네요.10시에 집에서 출발해서 짐을 붙이고 있었더니 곧 12시가 되는 시간이라 배가 고팠습니다.마침 점심시간이라 라운지에 들어가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사실 공항 푸드 코트 같은 데서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출국장 입장 전에 있는 곳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거기서 돌아오는 것은 바쁘거든요.그래서 안에 들어가서 먹으니까 가격대가 꽤 비싸네요.나는 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데 아이들은 별다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이렇게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을 구입해서 같이 들어오곤 합니다.음식이 채워지는 속도도 마음에 들어요.확실히 서쪽이 조금 더 공간은 넓습니다만.이날 비행 스케줄이 동쪽으로 적었던 탓인지 좌석은 매우 여유가 있었습니다.아시겠지만 라운지 이용은 최대 2시간까지 가능한데 어차피 수속 시간이 3시간 전인가?그러니까 들어가서 충분히 쉬고 비행기를 탈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주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생맥주를 포함해서 하이볼도 만들 수 있습니다.와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하지만 즐거운 비행을 위해 적당히 마셔주세요.병이나 캔에 든 음료는 따로 없습니다.탄산음료는 기기에서 컵을 따라 마실 수 있습니다.생수만 작은 병에 담긴 채 아래 냉장고에 있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그리고 주스가 두 종류 정도 있습니다.하이볼 만드시는 분들은 여기 얼음을 이용해서 만들면 더 시원하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겠죠?탕수육도 있어요!인천공항 스카이허브 라운지 동쪽 방문은 오랜만인데 다른 곳의 예를 들면 요리는 조금씩 레퍼토리가 바뀌거든요.시간대에 따라서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그리고 튀김! 여기 떡볶이는 없었어요.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요.그런데 호박국은 진짜 맛있어요.간단하게 드시는 분들은 시리얼도 좋죠.라운지 안에 사람들이 은근히 있어서 좌석은 많이 못 찍었는데요.테이블 사이의 거리도 적당하고 의자도 편했습니다.창가에 앉으면 출국 수속에 들어오는 분들이 보이는데, 점점 사람들이 많아져서 빨리 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던 사나엘라입니다.간단한 스낵 종류는 이렇게 있었어요.안주하면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과일은 사진에 조금 보이지만 파인애플과 오렌지 둘 다 제가 좋아하는 것입니다.새콤달콤한 거 짱!이렇게 먹고 놀다가도 시간이 남아서 아들이 전에 해보고 싶었던 체험존 방문!게임을 무료로 할 수 있어서 아이와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입니다.하지만 저에게는 너무 어려워요.영웅인지 쟤가 쫓아와서 도망갔다가 자꾸 죽고 5분 안에 미션을 깨는 건 당연히 실패했어요.선물을 받고 싶었는데 실력이 없네.포토존도 발랄해요.공항에서 시간이 남으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30번 게이트와 푸드코트 사이에 있습니다.kk데이부터 이용권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