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적인 추월 차선으로의 환승 방법
부의 추월 차선 저자 엠제이 드 마코출판 토트 출시 2022.02.04.
오늘은 오랜만에 서평을 넘깁니다. 9월 일본 출장 때 비행기에서 다 읽은 좋은 책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내 삶에 대한 자기 성찰을 위해 일기 형식으로 작성하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40년 동안 나는 서행 차선을 달려왔다.
40년 동안 나는 매우 성실하고 어리석은 서행 차선을 달려온 것을 인정하고 있다.(이 사실에 우울하게 여기기보다는 다행히 인도의 행인이 아니었음을 감사하게 하는 대학 졸업 후 일본어 강사를 거쳐서 17년간 회사에 고용되어 일본 영업 담당으로 일하며 근로 소득으로 살아가고 있다.지금까지는 이런 내 인생이 지극히 정상적으로 근면 성실의 아이콘이라고 자부하는 나의 인생에 나름의 자존심도 있었다.하지만 어느덧 내 나이도 앞자리에 “4”이 붙고 몸도 마음도 약해진 부모님과 귀여운 아이가 태어났고 지금까지 전혀 관심도 없었어 재테크 및 투자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그리고 직장으로 교체하고 있는 나의 시간과 노동력에 대한 대가가 과연 정당한 수준인지, 그리고 회사 생활을 하면서 처음으로 올해 희망 퇴직이라는 쓰라린 과정을 지켜보면서 그 대가가 크든 작든 이 생활은 유한인 수밖에 없고 그 끝이 멀지 않은 것을 온몸으로 느끼며 나는 불안을 느끼기 시작했다.
nicolaspyrol, 처출 앤스플래시
당신은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습니다.
신이 모든 인간에게 유일하게 공평하게 준 “시간”이라는 리소스를 나는 제대로 활용하고 있을까?나는 순식간에 바쁘게 지내고 있다.5시 반에 일어나서 11시에 잠들기 전까지 워킹 맘인 내가 혼자 멍하니 쉬는 시간은 30분도 안 된다.그러나 바쁜 하루가 가치 있는 하루가 아니다.나의 하루 중 미래 가치로 이어지는 생산적인 시간은 몇시간인가?최근 부동산 투자 사업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놓고 관련 책과 강의를 들으며 방향을 정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다.회사에서 심심풀이로 평일 오전 1시간~1.5시간 꾸준히 블로그를 썼으며 오후에는 1시간~2시간 정도 부동산 투자와 경매 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그러나 학창 시절 몇시간도 공부하고 문제집을 풀자 곧바로 점수가 향상될 수 있는 성과에 너무 익숙해진 탓일까?지금의 나의 노력이 지금 바로 돈이 되지 않으므로 가끔 제가 뭘 하고 있느냐는 생각도 든다.부에는 위험과 희생이 있다.빈곤의 주원인은 어리석은 선택이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서 다시 마음을 다잡았다.3년만 집중하고 먹고 노는 것을 줄이고 공부하고 경험하고 성장할 시간을 가지면 무조건 성공하리라고 믿고 있다.그리고 방향에 시달리면서 방황은 지금 이 시간도 결국 추월 차선에 차선 변경을 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고통을 느끼지 않겠다고 다짐해 보자.부의 위한 성장통을 무사히 통과하기 위해서 다시 다짐한다.불행하게 되고 싶지 않다면 절대로 상대 평가하지 않도록 한다.하루 하루 기분을 유지한다.긍정적인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매 순간 제 컨디션과 기분을 ” 맑은 “에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까닭 없이 우울에 빠지고 세상의 헛된 sns와 반바지 영상을 보는 것이 다시 서행 차선으로 이동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임을 잊지 말고 배움에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도록 하는(추월 차선을 달리기 때문에 엔진 오일은 교육과 지식이다)돈이 여는 시스템을 확대한다.내 인생을 통제하는 것은 단지 나에 될 수 있도록 오늘도 성장하는 하루 아침에!